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일상]/술상

버드와이저 병맥주 버드와이져 도수,가격 맛 맥주 추천!

by 노을에취한다 2022. 11. 13.
728x90
반응형

버드와이저Budweiser

앤호이저부시에서 생산하는 맥주 브랜드

맥주로 전 세계적으로 판매량 1위를 자랑하는 맥주 버드와저는 전형적인 미국 맥주 중 라거로 쓴맛이 적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인 아메리칸 라거 맥주입니다.  

버드와이저 맥주 가격 

캔맥주 한캔 3,300원 편의점 4캔에 1만원~ 11,000원

병맥주 330ml 6병 7,900원 1병당 (1310원)

버드와이저 알콜 도수 5%

유통기한 제조년일 하단표기 110일 이내에 드시면 가장 신선합니다.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버드와이저는 오비맥주에서 생산되고 있으며 안호이저 부쉬사와 기술 제휴로 제조되고 있습니다. 

버드와이저 는 미국의 전통 라거 맥주

버드와이저라는 이름을 붙이게 된 것은 아돌프 부쉬가 1837년에 미국 세인트루이스로 건너 온 체코계 이민자로 릴리 해오지 저와 결혼을 하며 장인인 에버하르트 엔호이저가 운영하던 앤호이저&컴퍼니 회사에 합류하면서 맥주 사업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1876년 앤호이저 부시의 아돌프 부시가 버드와이저를 탄생 시면서 이후 버드와이저는 약 140년간 미국을 대표하는 정통 라거 맥주로 자리 잡았습니다.

체코 보헤미안 지방 체스케부데요비체 만난 맥주

아돌프 부쉬는 체코에서 즐겨 마시는 맥주 보헤미안 라거 맥주를 생각하여 탄생되었다고 해요. 미국에서는 쓰고 진한 풍미를 가진 바바리안 에일 맥주가 보편적이었는데 이는 고온 18도~20도에서 발효 방식으로 제조되고 있었고 라거 맥주는 9도~12도에서 발효한 방식으로 도수가 낮고 가볍고 부드러운 맛과 향을 내는 것이 특징이었습니다.

아돌프 부시는 이 라거 맥주가 미국에서 인기를 얻을 것을 예상하고 "부트바이스" 지역에서 왔다는 의미로 부트바이저라고 이름을 붙인 후 미국 영어식으로 "버드와이저"로 브랜드 등록을 하면서 버드와이저가 탄생 되었다고 해요

버드와이져 병맥주

버드와이저는 병맥주로 마시는 게 제일 맛있게 느껴지는 것은 저뿐인가요?..

저는 캔으로 마셨을 때 보다 병으로 시원하게 마시는 걸 좋아해서 병맥주를 팔고 있는 마트에 가서 맥주를 사 와요. 병맥주 파는 곳이 많이 없어서 발품을 팔아야 하지만 그만큼 발품 판 만큼 맛있는 맥주를 6병에 7,900원 마시고 있습니다. 요즘 4캔에 11,000원 하고 있고 국내 맥주도 한 캔에 3천 원 가까이하고 있는데.. 맥주보다 빈티지한 병에 마시니 분위기도 좋고 더 맛있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유리병이라서 맥주를 다 마시고 마트에 병을 팔면 다시 600원 거슬러 받기 때문에 600원을 할인받을 수 있는 셈이라 더 이득인 것 같아요.

버드와이저 안주

안주로는 시원한 라거 형태로 담백한 튀김 안주도 좋지만 혹시 오이 안주를 드셔 보셨나요? 의외로 맥주 안주와 잘 어울리는 오이 안주에요. 오이에 맛소금을 적당히 뿌린 후 참기름을 뿌려주면 끝입니다. 시원한 맥주와 오이 한입을 먹으니 더 시원 해지도 수분도 채워지고 아삭거리는 식감도 한몫을 하더라고요.

오이 안주는 소주와도 잘 어울립니다^^

[네이버 지식백과] 버드와이저 (세계 브랜드 백과, 인터브랜드)

대한항공 맥주

라거중에 제일 좋아하는 맥주는 버드와이저

캐나다 밴쿠버로 향하는 비행기 안에서도 버드와이저를 접할 수 있었습니다. 캐나다로 향하는 비행기에서 패드에 다양한 콘텐츠를 넣어두고 맥주와 땅콩을 먹었는데 하늘 위에서 마시니 감성적인 기분이 들어서 더욱더 즐거운 여행이 되었습니다. 잠이 오지 않을 때 맥주 한 잔 마시며 드라마 몰아보고 잠들면 정말 꿀이죠^^

[네이버 지식백과]  버드와이저 & [Budweiser]

버드와이저는 1876년 아돌프 부쉬가 개발한 5% 알코올 도수 오리지널 버드 맥주이다. 쌀의 함유량이 높고 쓴 맛을 내는 맥아, 홉의 함량이 낮은 담색 라거(Pale Lager, 색이 연한 라거)이다. 1936년 버드와이저 캔이 출시되었고, 1985년 영국 시장에 최초로 버드와이저 생맥주가 출시되었다. 버드와이저 생맥주는 2011년 알코올 도수를 4.3%로 낮춰 재출시되었다. 버드와이저는 유럽에서는 상표 분쟁의 이유로 ‘버드(Bud)’라는 상표명을 붙여 판매되고 있다. 이는 체코 체스케부데요비체(부트바스) 지역에서 라거 맥주를 생산해오던 ‘부데요비츠키 부드바(Budejovicky Budvar)가 1895년 회사를 설립하면서 맥주 이름으로 버드와이저와 똑같이 ‘부트바이스’에서 유래했다는 의미의 ‘부트바이저(Budweiser)’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이다.

2013년 ‘버드와이저 블랙 크라운(Budweiser Black Crown)’이라는 알코올 도수 6%인 골든 라거(Golden Lager)를 출시했다. 골든 라거는 오리지널 버드와이저에 흑맥주의 원료가 되는 캐러멜 맥아를 혼합하여 맛이 더 풍부하고 강하다고 한다.

[네이버 지식백과] 버드와이저 [Budweiser] (세계 브랜드 백과, 인터브랜드)

2) 버드라이트 패밀리(Bud Light Family)

버드라이트는 1982년에 출시된 라이트 라거 맥주로, 오리지널 버드와이저에서 알코올 도수를 4.2%로 내리고 상큼한 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을 보강했다고 한다. 버드라이트는 출시 이후 미국 라이트 맥주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08년 라임 향을 첨가해 ‘버드라이트 라임(Bud Light Lime)’을 출시했고, 2012년에는 버드라이트의 고유의 맛에서 알코올 도수를 6%로 높인 ‘버드라이트 플래티늄(Bud Light Platinum)’을 출시했다.

[네이버 지식백과]   버드와이저   [Budweiser] (세계 브랜드 백과, 인터브랜드)

3) 버드 아이스 패밀리(Bud Ice Family)

버드 아이스 패밀리는 1994년 앤호이저 부쉬사가 개발한 냉동 공법을 이용해 만들어진 제품으로 5.5%의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다. 냉동 공법이란 양조 마무리 단계에서 맥주를 0℃ 이하에 두어 얼음 결정을 얻는 것을 말하며, 그 결과 버드 아이스 패밀리는 기존 맥주보다 부드러운 향과 풍부한 맛을 얻을 수 있게 되었다고 한다.

 버드와이저 발효 및 숙성법

버드와이저는 저온 발효 숙성 맥주(일명, ‘라거 맥주’로 불림)에 속한다. 저온 발효 숙성은 발효액을 저온에서 7~12일 가량 발효시킨 후, 다시 0℃ 이하에서 1~2개월 가량 숙성시키는 것을 말한다. 장기간 숙성으로 다량의 탄산가스가 맥주에 포화되어 신선하고 상쾌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버드와이저는 자연탄산 맥주의 발효공정인 ‘크로이센(Kraeusening)’과 너도밤나무를 활용한 숙성 기법인 ‘비치우드 에이징(Beechwood Aging, ‘Beechwood’는 너도밤나무를 말함)’을 사용해 만들어지고 있다.

 

 버드와이저는 미국의 개척정신을 상징하는 클라일즈데일을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해 미국 최초의 라거 맥주라는 자부심을 표현하고 있으며, 캔 디자인에도 미국 국기의 색인 흰색, 파란색, 빨간색을 활용하고 있다. 1956년에는 축제를 즐기는 신사의 이미지를 적용해 TV 및 지면 광고에 보타이(Bowtie, 나비넥타이) 아이콘을 적용해 고급스러움 느낌을 주었다. 보타이 아이콘은 2011년부터 캔 디자인에도 적용되고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버드와이저 [Budweiser] (세계 브랜드 백과, 인터브랜드)

728x90
반응형